티스토리 뷰

반응형

양파즙 효능과 먹는법, 주의점~~



힐링푸드로 유명한 양파즙 ,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각족질병을 예방시켜준다는 양파의 효능이 알려지고, 간편하게 먹기 쉬운 양파즙이 인기를 끌고있는것 같은데요. 더 자세하게 양파즙효능과 먹는방법 주의점 말씀드릴께요



양파즙 효능


전립선기능 강화

양파안에 들어있는 셀레늄이 남성의 전립선 기능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모세혈관 강화

양파즙은 인체의 모세혈관을 강화시켜서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기억력 증대

양파의 바슬게트성분이 신경세포 분화과정에서 격화된 신경세포가 기억력을 향상시켜줍니다.

 

탈모

양파즙을 먹거나 수건에 젖혀서 머리를 두들겨주면 탈모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강장효과

양파즙에는 철분과 칼슘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강장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성장호르몬 촉진

양파는 칼슘이 풍부하고 성장호르몬을 촉진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변비치료

양파즙은 간장에 영향을 미쳐 건강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변비에 효과가 있습니다.

 

식중독 예방

양파의 알린성분은 식중독의 원인균으로 알려진 살모네라 대장균을 죽입니다.

 

노화방지

양파의 퀘르세틴성분이 자외선을 차단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방지에 효능이 있습니다.

 

두통치료

양파즙은 눈의 피로로 발생하는 두통에 효능이 있어서 책을 오래 읽거나해서 머리가 아플때 먹으면 좋습니다.

 

당뇨병 예방

양파즙은 체네의 인슐린 분해를 촉진시켜서 당뇨병을 치료하고 혈당을 낮추는 효능이 있습니다.

 

신장 강화

양파즙은 체네의 이뇨작용을 도와서 신강기능을 강화하고, 콩팥기능을 강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양파즙 먹는방법

1. 양파즙을 공복에 먹어도 상관은 없으나 지나치게 많이 먹지 말아야 합니다.

2. 하루 3개이상의 양파, 양파즙을 먹지 않는다.

3. 양파즙맛이 좋지 않아서 먹기 힘들다면 다른 과일과 혼합해서 먹어도 좋다.

4. 만약 사서먹는 양파즙경우에 단맛이 난다면 화학물질을 넣은거기 때문에 먹지 않는다.

5. 식후나 식전 언제 먹어도 상관없다.



양파즙 복용시 주의점 

1. 입맛상실: 양파즙의 몸에 좋은건 사실이나 비린맛이 나기 때문에 양파즙을 게속먹다보면 입맛이 없어질 수 도 있다이럴때에는 양파즙만 먹지 말고다른 입맛을 내는 꿀이나 다른 사과즙같은걸 같이 먹어주면됩니다.


2. 양파즙의부작용, 양파즙다이어트의 부작용 - 체질에 맞지 않을때

양파즙이 체질이 맞지 않을때 게속먹게 되면 폐대장,비위장이 안좋아질 수 도 있다.


 

3. 양파즙의부작용, 양파즙다이어트의 부작용 - 간과 담의 이상

양파는 기본적으로 매운성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간과 담이 약해질 수 도 있습니다. 간과 담에 이상이 생기면 눈에피로, 눈물이 나고 가래가 생기며, 혀에 백태가 끼게 됩니다. 양파즙 복용시 이런 상황이 나타난다면 복용을 중지하세요.

 

4. 양파즙의부작용, 양파즙다이어트의 부작용 - 위손상

공복에 양파즙을 장기간 섭취하면 내장에 안좋은 현상을 초례할수도 있습니다. 공복에 양파즙을 섭취하지말고, 밥을 조금씩이라도 먹는 상태에서 양파즙을 먹으면서 양파즙 다이어트를 해야 합니다.

양파즙 만드는방법

 

1. 매운맛이 강하지 않은 흰빛의 양파를 골라서 겉껍질을 벗긴후 씻은다음 적당한 크기로 썰어준다. 절구등에 넣어서 물을 조금씩 넣으면서 방망이로 찧은다음에, 헝겊등으로 즙을 짜내면된다.기호에 맞게 사과즙이나 귤즙을 같이 섞어서 만들어도 좋다.

 

2. 매운맛이 강하지 않은 양파를 골라서 겉껍질을 벗긴후 냄비안에 양파와 물을 1:1 비율로 넣은다음에 불 세기를 줄이면서 2시간 동안 끓여준다. 이 삶은 양파를 헝겊등으로 즙을 짜낸다.

 

 

양파즙의 효능

스테미나 : 양파의 성분중, 비타민A는 정자의 생성에 필수이며, 비타민B1는 성활동을 장악하는 부교감신경의 기능을 왕성하게 한다는 것이 밝혀졌다. TIP>> 이집트의 피라미드 건설 당시 동원된 노예들에게 양파를 먹였다는 기록이 있고 알렉 산더 대왕은 전쟁에서 이기기 위해 군사들에게 많은 양의 양파를 먹도록 하였다고 해요. 이는 피로회복은 물론 체력을 보강하고 강화하는데 탁월했음을 알수있지요

동맥경화.고지혈증 예방 및 치료 : 혈액속의 불필요한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녹여 없앤다.

심근경색.협심증 등의 심장질환 예방 및 치료퀘르세틴이라는 항산화물질이 혈전형성을 방지한다.

당뇨병 예방 및 치료 : 체내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혈당을 내린다.

양파에는 톨부타마이드성분이 당뇨병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다 고 알려졌는 데 최근 디페닐아민 성분이 추출되면서 톨부타마이드 성분보다 훨씬 강력하게혈당을 감소한다고해요

다이어트에 탁월 : 퀘르세틴 성분은 피하지방 세포분화를 억제하고 알릴설파이드 성분은 체내 지방합 효소를 억제하여 콜레스테롤 같은 고지방을 분해한다. TIP>> * 운동할 때 근육이 많이 뭉쳤을 때 이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어 운동효과를 높여줘요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는 중국 여자들이 날씬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 양 파를 항상 함께 먹기 때문이랍니다

항암효과 퀘르세틴성분은 발암물질의 활성감소, 암세포의 효소작용 저해, 항암물질의 활성증대및 변이 암세포의 생육 저해작용을 한다.

숙취.니코틴 해독과 수은배출작용 숙취해독 : 간장 자체 내에서 글루타티온이라는 효소가 만들어져서 간장의 해독작용, 지방간예방,산화방지,과산화지질 억제 등을 하면서 간장을 보호한다. 그런데 이글루타티온이 부족하면 각종 간장병이 유될되는데 양파에는 글루타티온에 아주 가까운 시스틴유도체가 다량포함되어있다.

니코틴해독 : 양파의 껍질에 많은 폴리페놀 성분이 니코틴 배출을 돕니다.

수은배출: 유황성분은 체내에 쌓여있는 수은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효과가있다.

 

감기예방 및 치료 : 양파는 폐렴증세를 누그러뜨리고 식도나 폐의 기도에 달라붙은 불필요한 점액들을 : 몸밖으로 제거하는 거담작용을 한다. 이는 해소 천식에도 좋다.

골다공증 예방 : 양파성분과 골세포의 혼합 실험 결과 감마 글루타밀 펩티드라는 성분이 골 흡수를 억제하는데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를 얻었다.

변비: 이오우라는 성분이 있는데 단백질과 세균 등에 결합해서 유화수소를 만들고 이것이

장관에 작용하여 변통이 잘되도록 하는 작용을 한다. 양파의 섬유소는 장운동을 촉 진시켜 변비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불면증 : 칼슘과 이유화프로필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신경피로를 회복하고 신경을 안정시키는 작용을 한다.

고혈압 예방 및 치료 : 혈압을 내리고 모세혈관을 강화한다.

양파의 기타 효능도 알아볼까요?

노화방지 : 퀘르세틴 성분은 자외선차단과 몸에 해로운 활성산소 제거로 항노화효과가 뛰어나다.

기억력증대 : 프로게스테론 물질이 대뇌 신호통로를 자극하여 장기 기억력을 높일 수 있다.

신경통 . 치매 . 우울증 . 탈모 . 피부미용 . 안질환 . 함균 . 항알레르기 . 식중독 . 위염 . 신장 전립선 . 습진 . 무좀 . 중금속 . 황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