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내가 생각하는 저평가주 캐스텍 코리아



오늘 소개하는 기업은 캐스텍코리아라(071850)입니다.

투자 포인트만 설명드리겠습니다.



캐텍코리아 (071850)

"자동차, 전자제품용 주물 제품 제조업체"



투자 포인트 


1. 전기차 테마로 인한 자동차 부품주 저평가

뉴스에선 매일 전기차 테마 떠들고 다닙니다

하지만 현재 구입하고 싶은차 있으십니까? 그차가 전기차 입니까? 

아닐겁니다. 대부분 디젤이나 가솔린차를 생각하시고 있으실겁니다.

언론에서는 전기차 시대가 온다고 하지만 언제 올까요? 10년 후에 전기차 시대가 온다고 합시다.

냉정하게 생각해보면 아직 10년이나 남았습니다.현재 전반적으로 자동차 부품주들이 저평가 되어있습니다.

이럴때 사야될 시기가 아닐까요? 



2.  최근 미국과 유럽 주요 선진국들의 환경규제를 대폭 강화 

매년 전세계적으로 환경규제는 심해 지고 있습니다.

자동차 회사에서는 엄격해진 환경규제를 만족해야 자동차를 판매 할 수 있기때문에 무조건 환경규제를 따라야합니다.

환경규제에 맞추어 주요 자동차업체들이 내놓은 전략중 한가지가 '엔진 다운사이징'이라고 합니다.

엔진다운사이징 : 엔진의 크기를 줄여 엔진의 효율을 높이는 방법인데요. 

하지만 엔진의 크기가 줄어들면 자동차 출력도 줄어드는데요. 출력을 높여줄 방법으로 

터보차저 : (엔진 배기가스 압력으로 얻은 회전력을 이용해 엔진의 출력을 높여주는 장치) 를 이용합니다.

터보차저를 만드는곳이 캐스텍코리아 입니다.

환경규제=> 엔진다운사이징 => 터보차저필요 => 캐스텍코리아 터보차저 생산



3. 터보차저 가솔린자동차도 장착

현재 터보차저는 디젤자동차에 주로 쓰였는데요. 점점 가솔린 자동차에도 터보차저를 장착하는 추세로 가고있습니다.

캐스텍코리아는 가솔린 터보차저의 내열 기술을 개발, 상용화에 성공하여 가솔린 시장에서도 저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직은 가솔린 터보차저의 매출이 크지 않지만 메이커 회사들의 대부분의 신차에 터보차저가 장착됨에 따라 매출이 증가할것으로 기대됩니다..






반응형
댓글